< Android Studio : 프로젝트 생성
(파일 구성 및 개발 과정 설명) >
# 좌측 파일에서 New Project 생성!
- No Activity 형태로 생성
# Name 정해주고 location 지정해주면 패키지 네임은 자동 생성됨
- Minimum SDK는 가장 보편적으로 호환되는 API 21 로 설정해주는것이 좋음!
-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D드라이브에 저장하는게 좋고, 폴더별로 생성하고 싶다면 \원하는 폴더명칭 입력하면 폴더별로 생성된다.
- language는 설정하지 않고 그대로 생성
# 안드로이드는 엑티비티로 구성되어 있다. 자바 클래스를 생성하듯!
# Actibity (이두개를 합쳐서 엑티비티)
- Java Class file : 로직
- xml file : 화면
# 개발 순서
1. 화면 개발 => xml 파일
2. 로직 개발 => java 파일
# 화면은 res 폴더가 담당
- drawable : 이미지
- layout : 화면
- mipmap :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과 관련된 이미지 리소스를 저장 (drawable와 비슷하지만 특정해상도에 최적화된 이미지 관리)
- values : 문자열 색상
- xml : 리소스를 저장
- 음악, 비디오 파일은 raw 라는 폴더 생성하여 넣는다.
# 그럼 로직을 짜기 위해 Activity 를 생성하자!
- java 폴더를 열고 가장 상단 파일 우측 클릭 > New > Activity > Empty Views Activity (비어 있는 엑티비티) 생성
# 자동생성된 이름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 Launcher Activity 만 체크!
# 이렇게 메인 엑티비티에 자동 구문이 써지고 생성된다!
- 엑티비티는 당연히 두개가 생성되면서 자동으로 열리고 xml 파일을 선택하면 뷰 편집을 할수있는 화면이 열린다.
다음 게시글로 계속~!
'Android Studio > 기능 사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ndroid Studio : 편집 방법 (내용, 사이즈, 색상, ID 변경) (0) | 2024.06.05 |
---|---|
Android Studio : 이미지 및 텍스트 위치 조정 (Constraint Widget) (0) | 2024.06.05 |
Android Studio : UI 컴포넌트 기능 (텍스트 이미지 편집) (0) | 2024.06.05 |
Android Studio : 이미지 첨부 및 백그라운드 리소스로 설정하기 (1) | 2024.06.05 |
Android Studio : 시작 하기 (기본 설정) (0) | 2024.06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