JAVA/JAVA 기초

JAVA : 변수와 객체의 선언 (데이터 타입)

신강희 2024. 5. 31. 17:40
728x90

< 변수와 객체의 선언 (데이터 타입) >

 

# JAVA란?

- JAVA는 객체지향 (Object Oriented) 프로그래밍 언어 => OOP

 

# Java Virtual Machine (JVM) = '자바를 실행하기 위한 가상 기계(컴퓨터)'
- 각 OS에 맞는 JVM이 만들어져 있어서 어느 OS 환경이든 자바 사용 가능

 

# 자바의 데이터 타입
- 종류가많음 (옛날 언어)
- 실수형은 대부분 double 사용하는게 좋은 특히 GPS

 

# 기초 문법 정리! tool은 Eclipse 사용

- Hello 라는 이름으로 패키지 생성

- src > Hello 라는 이름으로 클래스 생성

 

# 변수의 선언과 객체의 선언
- 객체 = 상태와 동작 (멤버 변수 + 함수(메소드))
- 객체들의 공통점을 찾아내서, 하나의 틀로 만든것! 그게 클래스다! (틀이다!)
- 이 클래스를 파일로 저장하면 데이터 프레임, 작업을 하겠다고한다면 클래스로

public class Hello {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
		
		System.out.println("안녕~");
		
		// food 라는 변수에 문장열로 저장
		String food = "떡볶이";
		
		// 두줄로 해서 price 는 int 형식이라고 메모리 할당하고 숫자 저장
		int price;
		price = 2000;
		
		// float 는 숫자 뒤에 f를 붙여줘야 한다. 그러니 왠만하면 double 사용
		float rate = 15.4f;
		double rate2 = 15.4;

		// 메모리 할당은 한번만!! food에 새로운걸 넣고 싶으면 food 만 사용
		food = "고등어";
		
		// 이미 선언한 변수를 변환하여 다른 변수에 저장하고 싶을때는 그 새로운 변수명을 또 메모리에 할당해주어야 한다.
		int total = price * 3;
		
		// 위도 경도를 저장하고싶다.
		double lat;
		double lng;
		
		lat = 37.1235482;
		lng = 127.348384885;
		
	}

}

 

 

다음 게시글로 계속~!

 

반응형

'JAVA > JAVA 기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JAVA : 배열 (Array)  (2) 2024.06.03
JAVA : 반복문 (Loop)  (2) 2024.06.03
JAVA : switch 문  (0) 2024.06.03
JAVA : 조건문  (0) 2024.05.31
JAVA : 연산하기 (자주 발생하는 에러 상황)  (0) 2024.05.31